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1년08월21일 23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미래사회의 소비자 상담의 변화로 가장 적합한 내용은?

  • ① 전문적인 소비자 상담에 대한 사회적ㆍ개인적 수요가 더욱 증가될 것이다.
  • ② 전화ㆍ서신ㆍ방문을 통해 소비자불만을 접수하고 상품의 수선ㆍ교환ㆍ환불하는 단순처리의 비중이 더 커질것이다.
  • ③ 고객관리를 위해 기업끼리 고객의 개인정보를 교환하는 비중이 커질 것이다.
  • ④ 소비자가 스스로 많은 정보를 습득하게 되어 소비자 상담 부서의 역할은 감소할 것이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미래사회에서는 제품과 서비스의 다양성과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전문적인 상담을 필요로 할 것이며, 이에 따라 전문적인 소비자 상담에 대한 사회적ㆍ개인적 수요가 더욱 증가될 것이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